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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멕시코 연방보건보호위원회, 건강 관련 인플루언서 광고의 역할과 책임 가이드 게시
등록일
2024-09-05
국가
멕시코
조회
24
정보원
원문보기
*상세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십시오.
정보구분
법제도정보
내용
멕시코 연방보건보호위원회(Cofepris) 광고 자문위원회는 인플루언서 광고 관련 당사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안내하는 도구를 제공하고자, 건강 관련 인플루언서 광고의 역할과 책임 가이드 'Grrupi'(*)를 게시함. 이는 '광고에 관한 일반보건법 규정'의 일부임.
가이드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자, 광고대행사, 정보전달자들이 소셜네트워크와 매체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품의 홍보와 맥락에 맞지 않는 부정확한 정보를 유포하는 것을 방지하여, 윤리적이고 책임 있는 광고 관행을 보장하고 인식을 높이고자 고안된 기본 도구임.
동영상, 광고, 라이브방송, 또는 어떤 사람의 언급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소비 또는 사용을 유도하는 경우 인플루언서 광고로 간주함.
콘텐츠제작자와 광고주의 책임으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음:
- 예방, 치료 또는 기타 사실과 다른 특성을 제품에 부여해서는 안 됨
- 제품 사용 또는 소비가 사람의 행동이나 외모를 변화시킨다고 표시하면 안 됨
-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용도 외에 사용을 권하지 않을 것
(*) Guía de roles y responsabilidades de una publicidad por influencia (Grrupi) :
https://www.gob.mx/cms/uploads/attachment/file/941998/CONSEJO_PUBLICIDAD_GUIA_2024_Final.pdf
(가이드 7~9쪽 자가평가 항목에 식품, 식품보충제, 주류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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