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이재용, 이하 정보원)은 12월 19일 서울 소공동 식품안전정보원에서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발전 유공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표창은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발전 유공자를 선발‧포상함으로써 관련업계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제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했으며 올해가 3회째다.
*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 식품의 제조ㆍ가공단계부터 판매단계까지 이력정보를 기록ㆍ관리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식품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유통차단과 회수조치를 실시하기 위한 제도
이날 표창 수여식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표창 3명, 식품안전정보원장표창 15명 총18명이 수상했다.
표창 수상자들은 식품이력추적관리 기준을 잘 준수해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발전 및 식품안전 관리 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재용 원장은 “이력추적 대상업체의 자발적인 참여 및 사기 진작을 위해 올해는 포상규모를 예년보다 확대해 다양한 업체에서 더 많은 분들이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수상자들의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발전에 기여하신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업체가 식품이력추적관리 기준을 잘 준수해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가 공고히 자리 잡아 국민들의 식품안전 체감도가 올라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식품안전정보원은 신속대응지원서비스(☎1588-2605), 현장기술지원 및 온·오프라인 설명회(교육) 등 산업체를 대상으로 제도 소개, 식품이력관리시스템 사용법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